본문바로가기

홍보마당


Home > 홍보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원자력협력재단, 제1차 국제협력실무역량강화과정 개최
이름 : 관리자 | 작성일 : 2014.04.03 17:51 | 조회수 : 1524

원자력협력재단,

제1차 국제협력실무역량강화과정 개최


○ 2월 18~19일에 걸쳐 전략적 협상스킬 배양 및

   국제회의 기획과 의사규칙에대한 교육과정 개최

<사진1> 제1차 국제협력실무역량강화과정 교육장 전경


□ 한국원자력협력재단(사무총장 윤세준, www.konicof.or.kr)은 지난 18~19일 원자력 및 과학기술분야의 국제협력 실무자 및 책임자를 대상으로 「2014년 1차 국제협력실무역량 강화과정」을 개최하였다. 


□ 이날 교육과정에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등 원자력계 및 과학기술 분야 공공기관 소속 약 40명의 국제협력 실무종사자가 참석했다.


□ 양 일간 일정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과정은 첫째 날은 UN글로벌콤팩트 임홍재 사무총장이 국제회의 참가와 의사규칙 및 다자국제회의 협상을 주제로, 이튿날은 윤영혜 국제회의 전문강사가 국제회의 기획과 국제문화의 이해라는 주제로 각각 강의를 진행했다. 


<사진2> 제1차 국제협력실무역량강화과정 그룹별 학습


□ 강의중에도 교육생들의 질문과 강사의 피드백이 활발히 이루어졌을 뿐만 아니라, 쉬는 시간에도 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질문과 컨텐츠 요청 등 교육에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대부분의 교육생들이 “강사들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실제 겪었던 일들을 예를 들어 가며 설명하여, 이해하기가 쉬웠고 유익한 강의였다”고 밝혔다.

   또한 강사가 교육생들에게 질문을 던져가며 참여를 유도하고, 그로인하여 모든 교육생들이 집중할 수 있는 강사의 강의스킬도 볼 수 있었다.


□ 한국원자력협력재단 관계자는 “앞으로 과학기술의 더 나은 발전과 도약을 위해서 과학기술인들에 대한 체계적인 글로벌 역량 강화 교육 지원이 절실히 필요하며, 과학기술이 세계적으로 발전함에 따라 국제협력 행사 및 업무가 점차 증대됨으로써 이에 따라, 다양하고 수준 높은 교육과정 개최를 통해 과학기술인 역량강화에 기여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제2차 국제협력실무역량 강화과정은 5월에 ‘국제협력 공식문서 작성’이라는 주제로 서울에서 개최 될 예정이다. - 끝 -


※ 국제협력실무역량강화과정은 2009년부터 시작해 매년 주기적으로 개최되는 원자력계 및 과학기술 분야 종사자 대상 교육과정으로서, 우리나라의 과학기술 분야 해외 기술협력 기회가 점차 증대됨으로 인해 국제협력 유관 실무자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보도자료 문의>

한국원자력협력재단 교육협력팀

담당: 박민철 교육협력팀장 (042-867-0163/mcpark@konicof.or.kr)

     이상우 사원 (042-867-0182/swlee@konicof.or.kr)



IP : 210.105.85.***
QRcode
%s1 / %s2
 

 

  • 담당부서 : 경영기획실
  • 담당자 : 홍성한 기술원
  • 전화번호 : 042)867-0170

print


한국원자력협력재단 하단 로고

하단 로고